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에어드랍 아웃룩으로 일정관리

재테크나 에어드랍 작업을 하는 분들은 수많은 일정관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보통 모바일 앱에서 일정관리를 많이 하는데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하는 분을 위한 일정관리 팁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업무용으로 이메일을 자주사용하는 분이라면 MS 아웃룩을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네이버, 구글 등 포털메일을 개인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상대적으로 아웃룩을 사용하지 않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웃룩은 포털메일도 연동하여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웃룩은 이메일을 주고 받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캘린더, 작업 등 부가적인 기능을 같이 제공합니다.

최근에 작업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모바일 To do 앱과 연동이 되었습니다.

 

간단한 작업을 아웃룩, To do를 이용해 일정관리하는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웃룩 작업 기록

아웃룩 왼쪽 메뉴의 작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1. 작업 메뉴 선택

2. 작업 추가

3. 현재 추가된 작업 리스트 

 

작업은 말그대로 간단한 할 일을 기록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추가 메뉴에서 원하는 작업을 기록합니다.

 

작업 기록 예시

저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작업을 기록합니다.

날짜 작업내용

작업을 작성한 후 하단의 캘린더, 알림, 뒤풀이 등 3가지 추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처럼 3.20 날짜로 작업을 진행한다면 캘린더를 클릭하고 날짜를 3월 20일로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설정을 하고 나면 작업추가 항목의 하단 내용에 완료날짜가 표시됩니다.

작성을 완료하고 추가를 선택하면 작업기록이 완료됩니다.

아웃룩의 보기-할일모음에서 작업을 선택하면 메일 메뉴를 선택 시 우측에서 작업일정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

아웃룩 메일 받은편지함 메뉴에서 우측에 같이 나오는 작업항목이 나오면 메일 업무를 보면서 작업일정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은 기한 없는 (날짜 없음) 작업, 오늘, 내일, 다음 주 등으로 분류가 됩니다. 작업완료는 우측 깃발을 클릭하면 완료로 처리되고 리스트에서 사라집니다.

 

빗썸에서 자주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예로 들면 지정한 날짜 2일~4일 연속 거래를 하면 지정한 날짜에 에어드랍을 합니다. 이벤트를 확인하면 에어드랍 작업을 할 날짜와 추후에 보상받는 날짜 등을 한 번에 기록합니다. 해당 날짜라 도래해도 놓치지 않고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작업기능은 모바일앱 마이크로소프트 To Do 앱과 동기화 됩니다. 모바일에 To Do앱을 설정하면 같은 내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는 To Do앱으로 작업을 기록, 확인하고 업무 중에는 아웃룩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결론

저는 공모주, 암호화폐 에어드랍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하나의 이벤트마다 일정, 작업 등을 관리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초기에는 엑셀로 정리를 했지만 이것도 번거롭고 불편했는데 아웃룩 작업기능을 사용하면서 매우 편리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굳이 저와같은 작업이 아니더라도 주로 관리해야 하는 다양한 작업, 일정관리를 한 번에 관리하고 PC, 모바일에서 같이 관리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매우 좋은 툴로 아웃룩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댓글